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로 도시브랜드 업!

기사입력 2016.04.26 21: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가 오는 5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문화관광 콘텐츠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콘텐츠시티 기반 조성 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보고회에서는 시에 산재해 있는 콘텐츠에 대한 세부적인 조사와 각각의 지역이 갖고 있는 정체성을 바탕으로 하여 감성과 융합이라는 새로운 관점의 공간 구성 및 공간별 콘텐츠 개발에 대한 진행상황을 보고하고 향후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시 관광종합계획 실행전략 자문기관으로 2015년 창의?감동?공감 마인드 함양 직무교육기관으로도 활약한 ㈜감성공간그룹 이츠스토리(대표 심종명)가 진행하고 있다.

    시는 이번 용역으로 완성된 콘텐츠 상품을 기반으로 여러 소비자층을 겨냥한 감성, 재미, 힐링 등이 융합된 문화관광 상품을 출시한다는 전략이다.

    용역은 지난 3월 착수하여 오는 5월 말경 마무리된다.
    특히 눈여겨 봐야할 점은 이번 연구가 단순히 감성 콘텐츠 개발에 그치지 않고 성공 가능성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 상품을 인터넷 쇼핑몰에 실제로 판매하는 과정을 포함해 가치 검증까지 진행한다는 것이다.

    강금호 행정혁신팀장은 “개발 상품을 직접 인터넷 쇼핑몰에 판매하는 자체만으로 시 홍보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홍보를 통해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8월 광양의 섬진강을 알리고 주변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가능성을 진단하기 위해 자전거 라이딩, 래프팅, 글램핑이 어우러진 ‘섬진강 Summer Exciting 대회’를 개최해 내외국인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 이기현 편집장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