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긴급 풍수해 종합 대책 마련

기사입력 2011.06.15 20: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소방서은 오는 10월 15일까지 태풍, 호우 등으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 발생에 대비한 예방 활동과 신속한 긴급구조 대응활동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위해 “풍수해대비 종합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행락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저수지, 하천, 계곡 등에 설치된 경고판, 간이인명구조구급함 등 물놀이 안전 시설물의 퇴색, 망실 등 훼손여부를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게다가 시설물 관리자는 물론 인근주민 등에 대한 구조장비 사용법 및 응급 처치법 교육을 점검하는 등 내수면 익수사고 방지에 주력키로 했다.

    또 호우?태풍 주의보 및 경보 발령시 기상상황에 따라 단계별 근무체제 강화 및 의용소방대 및 유관기관과 공조체계 유지 등으로 출동태세에 만전을 기하로 했다.

    또한 위험예상지역(고립지역)에 대해 소방차 진입여부 및 위험성을 확인하는 한편, 물놀이사고 다발지역에 수상구조대를 배치키로 했다.

    아울러, 상황 발생시 긴급구조 통제단 운영, 광역 대응시스템 가동과 피해 예상지역에 대한 한발 앞선 소방력 전진 배치, 긴급구조 및 복구 지원활동에도 최선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해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국지성 집중호우 및 태풍과 같은 기상이변이 많이 발생되고 있는 점을 감안, 각종 재난사고에 철저한 대응으로 여름 장마철과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했다.

    끝으로 지역주민 스스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119신고와 자율적인 안전의식 생활화를 당부했다.

                                                                                                < 한 승하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