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로컬푸드, 오감만족 농가 체험 팸투어 인기 ‘짱’

수확에서 요리까지‘로컬푸드 농촌생활’체험

기사입력 2017.04.26 11: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 로컬푸드는 도시지역 소비자를 초청해 농산물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수확해서 요리하고 맛도 보는 오감만족 농가 체험 팸투어를 추진한다. 

    올 팸투어는 도심 속에서 체험할 수 없는 농촌 생활과 로컬푸드 건강한 먹거리 개념을 접목시켜 4월부터 12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600명의 소비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지난 15일과 22일에는 소비자 80여명이 참여해 주암면 죽림마을과 고산마을을 방문, 딸기 수확체험을 실시하고 쨈 만들기와 두부 만들기, 콩비지도넛 만들기 등 다채로운 요리교실도 운영했다. 

    시는 체험에 앞서 안전 먹거리에 대한 시민 관심을 유도하고 직매장 고정 소비자 확보를 위해 로컬푸드 이해 교육도 병행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순천의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고 체험해 보니 로컬푸드 농산물에 대한 믿음이 생겼으며, 앞으로 직매장을 더 자주 방문해야겠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계절별 딸기, 감자, 고구마, 배, 벼 수확 등 다양한 농산물 수확체험과 두부, 콩비지도넛, 한과·유과, 떡 만들기 등 건강한 먹거리 요리 체험도 실시할 예정이다.

    팸투어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순천로컬푸드 직매장(741-8879)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민재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