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8년 2학기 순천시민대학 개강

기사입력 2018.08.23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20일 2018년 2학기 순천시민대학이 강사와 수강생과 함께 힘찬 첫발을 내딛었다.

    이번 2018년 제2학기 순천시민대학은 오는 12월 22일까지 총 4개월 과정으로, △생활기능대학(17강좌) △인문교양대학(21강좌) △사회경영대학(5강좌) △문화예술대학(63강좌) △여성문화대학(61강좌)의 총 5개 대학 166강좌에 3,824명의 시민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개강식에는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 학습 참여 각오와 수료하기 위한 다짐글을 적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수강생들은 ‘꾸준히 걷는 산행처럼 다시 시작’, ‘많이 기다렸어요. 개강일! 행복한 시간 보낼 것 같아요.’,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이 곳, 시민대학 응원합니다!’, ‘재능기부 더욱 더 열심히!’등 배움에 대한 자신의 기대와 열정을 표현하였다.

    순천시 관계자는“앞으로 순천시민대학은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학습, 쉼과 휴식이 있는 생태학습, 문화와 예술을 즐기는 품격학습, 꿈과 희망을 키우는 휴먼학습으로 누구나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는 학교, 서로 배워 함께 나누고 배려하는 학교, 시민이 중심이 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천시민대학은 시민에게 평등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교육 과정을 넓혀 시민 누구나 배움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순천시민의 평생학습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 이기현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