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2021 공간정보 연구과제 발표대회 ‘대상’ 수상

‘공원/녹지 공간정보 DB 구축 및 관리방안’ 주제로 발표

기사입력 2021.11.02 13: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는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1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연구과제 발표대회’ 공간정보 분야에서 대상을 받아 6년 연속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라남도에서 개최된 이번 발표대회는 관련 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 전라남도·시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로 선정했다.


    발표대회는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2개 분야에 대한 연구과제 발표와 특강 등을 통해 도내 시·군간 정보 교류와 관련 공무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시는 ‘공원/녹지 공간정보 DB 구축 및 관리방안’이란 주제로 정부의 디지털 뉴딜정책에 맞춰 그린공간정보 자료수집, 관리, 활용 등 전(全) 주기에 대한 통합시스템 구축과 가치 있는 공간정보 데이터를 시민이 활용할 수 있는 전략 수립 등을 발표해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광양시는 그동안 변동된 도로시설물에 대한 DB 구축을 정보통신과 자체 인력으로 2017년부터 연차적으로 추진해 32억여 원 예산을 절감했으며, 12월 중으로 공원/녹지 공간정보 데이터를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 공개해 시민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주옥 정보통신과장은 “내년에도 공간정보시스템 정비를 통해 정확하고 유용한 최신 공간정보 제공과 행정 편의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