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의회, 특별위원회 활동 마무리

문화예술․체육진흥 특위, 순천대의대 유치지원 특위, 활동 점검

기사입력 2022.03.04 11: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는 지난 2월 28일 8대 후반기 동안 활발하게 활동해 온 2개의 특별위원회의 활동을 평가하고 마무리하기 위해 각 위원회의 회의를 개최했다.

    문화예술특위 (1).jpg

     

    순천대의대특위 (1).jpg

    그동안 각 특별위원회의 활동을 살펴보면, 1년 7개월 동안 ‘문화예술․체육진흥 특별위원회(위원장 나안수)’는 관련 협회, 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순천시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순천시 체육진흥 조례」를 개정하는 성과를 거뒀고,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현재)’는 순천대학교와 간담회 개최, 전남 국립의과대학 설립 토론회를 통해 의대 유치를 위한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날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나안수 위원장은 “특위 기간 동안 순천시의 문화예술과 체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는 등의 활동이 이루어 졌다”며 “특위가 종료되더라도 문화, 경제, 관광 등의 분야에서 순천시 문화예술, 체육인들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현재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의료인력 확충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된 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특위 활동을 추진하였다.”며“특위 활동은 마무리 되지만, 고령화와 산업재해 증가에 따른 의료수요에 대비하여 의료 인력이 확보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오는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제258회 임시회를 열어, 2022년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일반안건 등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