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민대학 에코지오스쿨 수료식

희망과 꿈 찾는 시민교육의 장 자리 잡아

기사입력 2013.12.19 16: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는 19일 문화건강센터에서 ‘2013 순천시민대학 및 에코지오스쿨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수강생 및 가족, 강사 등 400여 명이 참여했다.

      시는 변화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배움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시민교육으로 순천시민대학 및 에코지오스쿨을 운영했다.

      이번 순천시민대학 및 에코지오스쿨은 지난 312일 개강하여 12월까지 생태환경 4개 과정, 문화교양 3개 과정, 평생학습리더 7개 과정, 네트윅 1개 과정 등 총 15개 과정 950명이 참여하여 80% 이상 출석자 701명이 수료하게 됐다.

      특히, 올해는 순천시가 교육부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전국 최초로 시민을 대상으로 시작한 순천인 에코지오 꿈찾기 캠프과정은 시민 300여명이 참여하여 내면에 잠재된 미래의 꿈을 찾아가는 교육 과정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조충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은 끝없이 배우고 노력하는 시민들이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시민대학은 시민이 꿈꾸는 순천의 미래와 여러분 각자의 미래를 설계하는 교육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말했다.

     

      장영휴 실무 과장은 순천시민대학은 참여인원이 해마다 증가하고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는 보다 다양한 내용으로 확대하여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는 각분야 교육과정 우수 강사 1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배움을 통하여 행복한 삶을 꿈꾸다.” 라는 주제로 한국인제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의 특강이 있었다.

    < 한승하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