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첫 해맞이 행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만국가정원 첫 해맞이 행사 개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맞이하는 2016년 첫 해는 당신에게 특별한 꿈을 선물합니다. ’

순천시는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이해 순천만국가정원 하늘정원에서 ‘당신의 꿈을 응원 합니다.’ 라는 주제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맞이에는 시립합창단 남성중창을 시작으로 영상으로 보는 시민과의 새해인사, 2016년의 시민들의 꿈이 담긴 대형풍선을 띄울 예정이다.

‘Wish Ball‘의 명칭을 붙인 대형풍선에는 사전에 순천역, 터미널, 시청, 시내일원을 돌며 시민들의 소원을 직접 담았다.

또한, 타임캡슐 소망엽서 쓰기, 떡국 나눔행사, 순천만국가정원 프렌즈가 개발한 힐링투어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특히 떡국 나눔 행사와 교통안전지도 봉사활동에는 지난해에 이어 순천 마린클럽 관계자 70여명 함께 참여해 훈훈한 정을 더한다.

이번 해맞이는 1월 1일에만 실시되며, 이 날 만큼은 무료로 새벽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순천만국가정원 하늘정원은 서문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지붕위에 조성된 친환경 정원으로 수목원 구역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순천만WWT 습지도 조망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해맞이 명소이다.

시 관계자는 “국가정원 지정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순천만국가정원 해맞이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새해 희망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현정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