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2016년 지역상담실 협의회 및 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2016년 지역상담실 협의회 및 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진로상담교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3월 23일(수)에 여수교육지원청 다목적실에서「인터넷·스마트미디어 중독 자녀를 둔 부모교육 및 가족상담」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현재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사이버 폭력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사회현상에 대비하고자 작년의 1차 연수에 이어 올해 2차 연수로, 노효선 강사(광화문심리치료센터 정신분석심리치료사)가 사이버 폭력에 대한 이해와 부모상담 진행 및 치료적 접근 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충분히 좋은 엄마 되기’에서는 현대 정신분석(대상관계)이론 중 도널드 위니캇이 주장하는 ‘자녀가 주인공이 되도록 한다.’, ‘기다려 주는 엄마’ 등의 내용으로 전개되었다.

  최성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Wee프로젝트 담당자들과 진로상담교사 및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상담 능력과 함께 전문성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동 및 청소년들과 학부모를 위해 보다 더 다양하고 질적인 연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상담역량 강화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양질의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