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고용노동지청,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 모색에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여수고용노동지청,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 모색에 나서

여수 순천 광양상공회의소와 제1차 협의회 개최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장영조)은  2019. 4. 25.(목) 15:30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욱), 광양상공회의소(회장 이백구)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제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여수지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는 “지난 4월 4일 체결한 업무협약식의 후속조치로서 업무협약서의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고, 경제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전남동부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구인·구직의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기로 참석자들 간에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특히 여수지청은 올해 주요 고용노동정책과 작년에 이은 일자리 웃 찾 사(웃음을 찾는 사업주 만들기 사업) 확대 사업을 통해 현장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프로젝트를 안내하고 구인·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취업 프로그램, 고용 장려금 제도 및 활성화 등에 대해 지역상공회의소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지역상공회의소도 “전남동부지역 양질의 일자리를 위해 일자리 정보공유, 청년·여성·신중년 등을 위해 실시하는 각종 정부 정책에 대해 더욱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수지청은 “오는 9월 2차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필요시 수시로 협의회를 열어 이 지역 일자리 대책에 항상 고민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