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원품질 평가’ 만족도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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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민원품질 평가’ 만족도 98%

광양시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유기한 민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품질과 만족도를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민원품질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0년 1월부터 10월까지 처리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25,926건에 대해 광양시 민원모니터 요원이 315명을 무작위 추출해 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설문은 민원신청에서 완료 시까지 공무원의 친절도, 신속성, 전문성 등 5개 항목에 대한 품질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올해 유기한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98.0%로 2019년 만족도 94.3% 대비 3.7% 상승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김치곤 민원지적과장은 “시민이 직접 평가한 결과를 토대로 우수 사례 등을 전 부서와 공유함은 물론 문제점과 불편사항은 즉시 개선·보완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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