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참여업체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참여업체 모집

광양시는 코로나19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기업을 돕고 국제 자매·우호도시 간 실질적 경제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한다.

 

모집대상은 본사나 공장이 광양시에 소재한 중소 제조업체로, 3월 1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 후 업체별 스케줄에 따라 올해 4~11월 1:1 화상플랫폼을 활용한 수출상담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광양시,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참여업체 모집(광양-중국 렌윈강시 화상 무역상담회)-철강항만과 1.JPG

 

시는 많은 기업이 참여하도록 홈페이지 공고와 공지사항을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원활한 화상 수출상담회를 위해 참여기업에 외국어 제품리스트 제작, 통역 서비스, 샘플 해외운송(MOU 체결업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화상 수출상담회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gwangyang.go.kr)에서 신청서류(신청서, 수출제품 상세설명 등)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afterglow74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철강항만과 국제협력팀(☎061-797-2730)에 문의하면 된다.

 

장민석 철강항만과장은 “앞으로도 국제 자매·우호도시와의 통상교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 내 기업의 수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2020년 중국 우호도시 렌윈강시와 온라인 무역상담회를 개최해 8개 업체가 215만 달러(약 25억 원)의 수출 MOU를 체결했으며, 중국 온라인쇼핑몰 농텐샤(農天下)에 시 농산물 40품목을 업로드하는 성과를 거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