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연동마중물보장협의체, 빨래 봉사활동 펼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덕연동마중물보장협의체, 빨래 봉사활동 펼쳐

순천시 덕연동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선)는 지난 13일 기승을 부리는 무더위 속에서 독거노인 4세대를 방문해 화장실 청소, 이불 빨래 등 여름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8. 덕연동 마중물 청소 빨래봉사.jpg

 

8. 덕연동 마중물 청소 빨래봉사(기념단체).jpg


이번에 실시한 봉사는 덕연동마중물협의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지역특화사업으로 평소 어려운 이웃의 안부 살피기 활동을 실시하면서 주거환경이 관리되지 않아 청결 상태가 좋지 않은 세대에 여름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이정선 위원장은 “장마가 지나간 뒤라 몹시 더운 날씨지만 위원들이 솔선해서 어려운 이웃돕기에 팔을 걷어부치니 더운 줄도 모르고 신바람이 났다.”며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 위원들과 함께 달려가 작은 위로라도 전할 생각이며, 지역을 위해 꾸준히 활동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심기섭 덕연동장은 “여름철 장마와 무더위 등으로 홀로 계신 분들의 실내환경이 걱정되는 시점에 이렇게 무더위를 무릅쓰고 봉사해 주신 마중물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적극적인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통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 덕연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연동마중물보장협의체는 위원 20여 명이 하나가 되어 지역 내 복지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 참여형 행복공동체로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을 위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