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다문화가정에 추석맞이 후원 물품 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한화솔루션, 다문화가정에 추석맞이 후원 물품 전달

한화솔루션(주) 여수공장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다문화가정에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여수다문화복지원에서 2021년 9월 16일에 여수 지역 내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에게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용품을 120가정에 전달하는「2021년 한화솔루션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함께 멀리’ 희망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한화솔루션 안인수 총괄임원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우리 내 속담처럼, 다문화가정이 명절만큼은 즐겁고 풍요롭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행사의 기획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하는 풍요로움을 실천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문화가정에 큰 힘과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여수다문화복지원 문서현 원장은 “예로부터 추석은 만백성의 즐거움의 표상이었다. 모두가 힘들고 어려울 때, 다문화가정에 따뜻하고 풍요로운 추석을 선물할 수 있도록,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한화솔루션에 감사드린다.”라며, “여성의 외출이 금기시되던 전통사회에서 추석날 여자들이 친정 나들이하는 ‘반보기’라는 풍습이 있다. 시집간 딸과 친정어머니의 애틋한 만남과 회포의 장이 마련되었던 것처럼, 결혼이주여성의 든든한 친정집이자 다문화가정의 포근한 외갓집으로 인정받는 여수다문화복지원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화솔루션(주)은,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가는 것이 더 오래 멀리 갈 수 있다는 ‘함께 멀리’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철학을 이념으로 2010년부터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년 다문화가정의 한국 생활 정착을 위한 다채로운 나눔 활동을 꾸준하게 실천해나가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