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 중마 봉사단 발대식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광양시 중마동, 중마 봉사단 발대식 개최

중마 봉사단 창단 기념 중마 1통 소속 경로당에 김 50세트 후원

광양시 중마 봉사단(단장 김종만)은 지난 2월 28일 중마동사무소에서 단원과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 중마동, 중마 봉사단 발대식 개최 - 중마동 1.jpg

중마 봉사단은 중마동을 사랑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봉사단체로, 이안휘 중마 봉사단 고문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9년부터 도비 보조사업을 받아 중마 1통 디자인 거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밝고 쾌적한 상가 거리 만들기에 힘써 왔으나 늘 시설 주변이 청결하지 못해 더 깨끗한 중마동을 만들기 위해 중마 봉사단을 창단하게 됐다.


김종만 중마 봉사단장은 “중마동 주변 지역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상권이 점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으나, 중마동의 공영주차장, 공한지 등은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곳이 많다”며 “중마 봉사단이 조금 더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깨끗한 청결 활동을 펼쳐 나간다면 더욱 쾌적한 중마동이 만들어질 것이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봉사단 창단을 더 의미있게 하기 위해 중마 1통 소재 경로당과 마을회관 5개소에 김 50세트를 광양시 사랑나눔복지재단에 지정 기탁해 지역 어르신 공경심 실천에 본보기가 됐다.


이정식 중마동장은 “광양시 중마 봉사단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봉사활동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 중마 봉사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며 “오는 10일부터 추진되는 광양매화축제, 3월 하동 벚꽃축제, 4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을 찾는 관광객이 우리 중마동에서 머물고 쉬어갈 수 있도록 중마 봉사단이 깨끗한 중마동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