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옥곡 ~ 진상 연결도로 개설’ 주민 숙원사업 해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광양시, ‘옥곡 ~ 진상 연결도로 개설’ 주민 숙원사업 해소

면민들의 농수산물 이동 거리 단축과 주민들의 교통 편익 증진 기대

광양시는 옥곡면과 진상면의 농수산물 이동 거리 단축과 주민들의 교통 편익 증진을 위해 ‘옥곡 ~ 진상 농어촌도로 108호선 개설’을 본격적으로 착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광양시, ‘옥곡 ~ 진상 연결도로 개설’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 해소 - 도로과.jpg

2003년부터 추진된 주민 숙원사업인 이번 도로개설은 당시 예산 부담과 옥진방조제에 대한 협의, 남해고속도로 금촌교 하부 통과 문제 등으로 인해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2022년 실시설계(보완) 용역을 완료하고 한국도로공사와 농어촌공사, 전라남도청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마쳐 본격 착공하게 됐다.


도로 연장은 총 1.82㎞, 폭 8m로 옥곡면 신금배수펌프장 옆 지방도 861호선에서 진상면 금이 배수펌프장 옆을 지나 남해고속도로(순천~부산) 금촌교 하부를 통과하여 군도 10호선(옥곡~진월)에 접속하는 2차선 도로를 개설한다.


연약지반개량, 남해고속도로 금천교 하부 통과, 옥곡천을 횡단하는 교량(L=240m) 설치 등 총사업비 300억 원을 투자해 2026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올해는 60억 원을 투입해 연약지반개량공사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박옥병 도로과장은 “본 도로는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교통 편익 증진뿐만 아니라 수어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해안도로의 역할도 기대되는 만큼 연약지반개량 등 견실 시공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