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 어린이놀이 한마당’ 큰 감동 선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 어린이놀이 한마당’ 큰 감동 선사

5. 7.(일) 광양공설운동장, 궂은 날씨에도 아이들 웃음꽃 활짝 피어나다
뛰자! 웃자! 즐기자! ‘광양아이감동랜드’ 잊지 못할 추억 선물하며 성료

 광양시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과 광양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시 어린이놀이 한마당’ 행사가 궂은 날씨에도 아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광양 어린이놀이 한마당’ 큰 감동 선사 - 아동친화도시과 - 모범어린이표창.jpg

이날 행사는 당초 5일 5일 호우주의보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었으며, 행사 당일도 궂은 날씨가 예상되었지만 행사를 손꼽아 기다린 어린이들을 위해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광양공설운동장과 실내체육관에서 약 2,000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풍성하고 알차게 진행되었다.

  

광양시청소년관현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모범어린이 표창(16명), 전남소방본부 119인명구조견 훈련 시범, 줄넘기 달인 공연 등 색다른 볼거리가 제공되었고, 52개의 체험놀이부스 등을 운영하였는데 이 중에서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경찰, 소방, 병영, 병원 직업체험과 20개의 실내외 에어바운스, 감동득템존, 무료 먹거리 부스는 동심을 사로잡아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특히, 광양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 NH농협은행광양시지부, 광양청매실농원,광양시새마을금고, 광주은행, 광양농협, 원예농협, 동광양농협, LF스퀘어광양점, 보육사, 신금산단협의회, 중앙이엠씨, ㈜창조, 우리들요양원, (주)우리아이식판 등 많은 지역 기업·단체의 뜻깊은 후원을 받아 마련한 전남드래곤즈 사인볼, 학용품세트, 장난감 등을 어린이들에게 선물하여 아이들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어났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사랑하는 우리 어린이들은 광양의 보물이자 큰 자랑이다.”며, “밝고 명랑하게 자라면서 부모님께서는 아무 걱정 없이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광양’을 힘차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갑작스런 일정 변경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400명의 행사관계자, 자원봉사자 등이 알찬 프로그램과 안전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아 행사가 더욱 빛났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