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정에 청년목소리 담는다…청년활동가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림

여수시, 시정에 청년목소리 담는다…청년활동가 모집

6월26일까지 만19~39세 청년 20명…청년정책 제안․청년문제 인식 제고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역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코자 ‘제5기 여수시 청년활동가(청년정책기획단)’를 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3 여수시, 시정에 청년목소리 담는다…청년활동가 모집.jpg

‘청년활동가’는 지역청년을 대표해 다양한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현실적인 청년지원정책을 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2년이다. 


여수에서 거주․생활하고 있는 만 19~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청년활동가는 청년소통·교육·복지,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 관광·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정책을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회의 참석수당 등 활동비 지원, 우수 활동자 수상, 여수시 각종 청년정책 사업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6월 26일까지 여수시 청년일자리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청년일자리과 청년정책팀(☎061-659-367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지역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시에서도 청년이 돌아오는 ‘청년 도시 여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