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인구영향검토제 추진으로 인구 활력 방안 모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인구영향검토제 추진으로 인구 활력 방안 모색

광주전남연구원과 2023. 인구영향검토제 추진 간담회 개최

광양시는 광주전남연구원과 8일 인구영향 검토제 자문 및 인구정책 활성화를 위한 업무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 광주전남연구원과 2023. 인구영향검토제 추진 간담회 개최 - 전략정책실 1.jpg

이날 간담회는 시에서는 조선미 전략정책실장, 이봉례 인구정책팀장이, 광주전남연구원은 조창완 연구본부장, 민현정 인구정책지원연구센터장, 오병기 선임연구위원, 김병진 연구위원, 문연휘 부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시는 민선 8기 인구정책 기본계획과 2023년도 인구정책 시행계획에 포함된 인구정책 추진 방향, 인구영향 검토제 추진 방향을 설명했고, 광주전남연구원에서는 인구영향검토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2023년도 인구영향검토는 결혼‧출생, 의료, 교육, 일자리, 주거, 문화‧관광, 교통 등 7개 분야, 공공산후조리원 설립‧운영 등 13개 사업이 포함돼 있다.


시는 사업 추진부서별로 자체 사전검토를 거쳤으며, 광주전남연구원에서는 사업 판단‧사업평가 ‧ 실행전략 ‧ 성과지표 적절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자문 결과를 시에 통보하고 그 결과는 사업추진 부서에 통보해 피드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광양시 ‘인구영향검토제’는 정책 수립 및 시행단계에서 특정 사업이 인구에 미칠 영향을 미리 평가·검토해 인구 활력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정책의 목표와 전략, 지표를 모색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난 2020년부터 광주전남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