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스타기업 3개사 선정…지역대표 기업 육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여수시, 스타기업 3개사 선정…지역대표 기업 육성

남도꼬막․정희․에스씨에스…9천만원 상당 기업성장단계별 육성프로그램 지원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관내 기술유망 중소기업 3개사를 스타기업으로 선정하고 지역대표 기업으로 육성한다.  


올해 여수시 스타기업은 새꼬막살을 생산하는 ▲남도꼬막㈜, 스테인리스 물탱크 등을 생산하는▲㈜정희, 고압/특수/대형/각종 밸브류를 수리하는 ▲에스씨에스㈜ 등 3개사다. 


5-3 여수시, 스타기업 3개사 선정…지역대표 기업 육성.jpg
▲ 에스씨에스㈜

 

 

5-2 여수시, 스타기업 3개사 선정…지역대표 기업 육성.jpg
▲ ㈜정희

 

 

5-1 여수시, 스타기업 3개사 선정…지역대표 기업 육성.jpg
▲ 남도꼬막㈜

 

선정된 3개사는 스타기업 지정 현판수여와 함께 3년간 (재)전남테크노파크를 통해 시제품 제작과 탄소배출완화장치 등 공정개선 컨설팅, 마케팅 및 인증지원 등 최대 9천만 원 상당의 기업성장단계별 육성프로그램을 지원 받는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스타기업 모집을 거쳐 5월 현장 및 대면평가를 통해 최근 3년 평균 매출액 20억 원 이상 관내 중소기업 가운데 기업의 기술경쟁력과 기술 시장성, 조직역량, 지원 효율성 등을 중심으로 스타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스타기업 육성 사업은 관내 기업의 경영개선 및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 내 고용과 매출을 증가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 추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2012년부터 산·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총 36개의 스타기업을 배출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