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일반임기제공무원(정책지원관)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림

광양시의회 일반임기제공무원(정책지원관) 모집

- 의정활동 지원 및 강화를 위한 전문 인력 채용

광양시의회는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정책지원 전문 인력인 정책지원관을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시원서 접수는 2023년 7월 10일(월)부터 7월 14일(금) 18시까지 인터넷 접수(https://gwangyangcouncil.incruit.com/)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 7급”으로 4명을 채용하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단, 근무실적평가 및 사업의 필요성에 따라 3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정책지원관은 1) 조례 제정‧개정‧폐지, 예산‧결산 심의 등 의회의결사항과 관련된 의정활동 및 자료 수집 조사‧분석 지원 2) 의원의 서류제출 요구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분석 지원 3)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지원, 의원의 시정 질문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 · 분석 지원 4) 의원의 공청회‧세미나‧토론회 등 개최 5) 자료 작성, 참석 등 지원 6) 그 밖에 지방자치법 제47조부터 제51조와 관련된 자료 수집 ‧ 분석 ‧ 조사 및 의정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광양시의회는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능력과 실력을 겸비한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1차(서류전형), 2차(필기시험), 3차(실기 및 면접시험)로 나눈 단계별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은 “유능한 정책지원관의 임용으로 광양시의회의 입법 활동과 전문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의원들의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보좌함으로써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