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서강동-진성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여수시 서강동-진성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추진

봉강 제1경로당서 어르신께 ‘사랑의 빵’ 만들기․디지털 매체 활용법 등 봉사

여수시 서강동 주민센터와 진성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4일 봉강 제1경로당에서 ‘지역민과 함께 하는 학과별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6-2 여수시 서강동-진성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추진.jpg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과별 봉사활동’은 진성여고의 관광레저과 IT경영과, 사무행정과, 보건간호과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사랑의 빵 만들기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매체 활용법‧건강 측정 봉사 등을 추진하는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강동 주민센터 직원과 진성여고 자원봉사 등 50여명이 참여했으며, 봉강 20여명의 제1경로당 어르신께 ‘사랑의 빵’ 만들기와 디지털 매체 활용법 등 봉사활동을 펼쳐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진아 진성여자고등학교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민과 함께 하는 이웃사랑을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에 홍주성 서강동장은 “보건간호과 동아리 학생들의 건강관리 봉사는 건강관리 능력이 부족한 독거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서강동’이 되도록 동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과별 봉사활동’은 지난해 서교 경로당을 시작으로 연 1회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