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만 르네상스 종합발전계획’ 시민참여연구단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림

‘여수만 르네상스 종합발전계획’ 시민참여연구단 모집

22일까지 5개 만 분과 40명…시민과 함께 여수의 미래비전․발전전략 설계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오는 22일까지 ‘여수만 르네상스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시민참여연구단을 공개 모집한다.


시는 바다와 육지가 공존하는 5개의 만을 미래 에너지와 생태 보전, 친환경 관광, 해양레포츠의 중심으로 발전시켜 여수만 르네상스를 실현한다는 구상 아래 ‘여수만 르네상스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수립 중이다. 


이에 여수를 둘러싼 여자만과 장수만, 가막만, 여수해만, 광양만 5개 분과 40명의 시민참여연구단을 모집해 시민과 소통하며 지역의 미래비전과 발전전략을 함께 만들어갈 방침이다. 


시민참여연구단은 내년 5월까지 르네상스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함께 참여하며 분과별 현안 공유 및 미래사업 개발, 지속가능도시 여수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11일 기준 주민등록지 또는 근무지가 여수시인 19세 이상 성인으로, 오는 22일까지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기획예산담당관실로 방문, 우편, 이메일(kmi4874@korea.kr) 중 하나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시는 지원자의 나이․성별․경력․지역 등을 고려해 참여단을 구성, 오는 10월 중으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기획예산담당관(☎061-659-34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관 주도의 정책수립이 아닌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여수시의 미래 청사진을 설계코자 한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