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도서관 협력업무 유공 국립중앙도서관장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도서관 협력업무 유공 국립중앙도서관장상 수상

지역사회, 국내외 그림책 작가와 관계자 등 협력 빛나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지난 13일 국립중앙도서관이 선정한 ‘2023년 도서관 협력업무 유공자 포상’ 단체부문에서 국립중앙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4.지난 13일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이 도서관 협력업무 유공으로 국립중앙도서관장상을 받았다1.JPG

도서관 협력업무 유공자 포상은 도서관의 지속가능한 협력 기반을 조성하고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도서관 운영 개선 및 이용 서비스 향상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주어진다.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높은 전문성과 특화도서관의 강점을 보여주며 지역민과 그림책 작가,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아왔다. 국내 그림책뿐만 아니라 원서 등을 고루 보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내 제1호 그림책 전문도서관’임을 여실히 드러내며 그림책의 매력을 알렸다.


또한 지난 15일자로 마무리된 프랑스 메모출판사와의 전시를 포함한 총 26회의 전시는 그림책도서관이 지역민들의 문화적 경험을 장려하고, 그림책 작가 및 관계자들에게 기회와 협력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만든 가장 큰 요인이었다. 특히 올 한 해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타 시군에서 2,800여 명이 전시 관람을 위해 도서관을 방문하기도 했다.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와 그림책 작가 및 관계자들의 도움으로 의미 있는 상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덧붙여 “앞으로도‘책 읽는 문화 정착’과‘경계 없는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