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센터 취업 성공 패키지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청년센터 취업 성공 패키지 지원

정보 제공, 의상부터 AI 면접 지원까지 청년의 모든 생활 응원해

청년에 진심인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2024년 청년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청년들의 취업에 중점을 두고 청년들이 다양한 시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공간을 개선했다.


먼저, 청년센터 내 활용이 저조한 공간을 오픈 라운지로 조성하고 공유 컴퓨터를 설치해서 청년이 이용하고 싶은 공간으로 개선했다. 오픈 라운지에서는 생성형 AI인 Chat GPT(4.0)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AI 기반의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1. 청년센터 문화 체험프로그램(석고방향제 만들기).JPG

청년센터는 청년들의 취업에 필요한 준비 비용을 줄여주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꿈청의상실에서 정장 및 셔츠, 구두, 벨트 등 면접 의상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고 셀프 사진관에서 프로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면접특강을 진행하고, AI 면접실을 조성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모의 면접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청년들을 보다 더 효율적이고 두텁게 지원한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은둔·고립 청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순천청년마음건강센터(순천마인드링크) 등 유관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상담소를 운영하여 법률, 부동산, 노무, 금융 등 일상에서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하여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센터는 청년들의 생각이 정책으로 반영, 취업으로 연결되는 청년정책 A부터 Z까지 모든 청년들의 거점 공간이자 문화 공간”이라며 “어려운 시기에 청년이 청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하는 청년센터가 되겠다고”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영동 1번지에 위치한 순천시 청년센터는 2023년 온오프라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청년들에게 호응도 높은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년 대비 113% 증가한 1만 명 이상이 청년센터를 방문하였고, 공식 SNS 팔로워도 8,000여 명이 돼 청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