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봉강면, 2024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봉강면, 2024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지원

광양시 봉강면은 지난 14일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봉강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20명을 포함한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자들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지난날 경험과 지혜로 살기 좋은 광양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광양시 봉강면, 2024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안전교육 - 봉강면 (1).jpeg

안전교육으로는 노인일자리 사업 설명과 조 편성, 근무지 배정 등을 안내하고 근무 기본 수칙, 활동 중 사고 예방 수칙 등의 직무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보건소 건강증진과에서 나와 치매 예방교육과 인지검사를 실시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이달 14일부터 오는 12월까지 10개월간 하루 3시간, 주 3회 이상, 월 10회(30시간) 활동을 하고 매월 29만 원씩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이미영 봉강면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찾고 보람있는 노후를 영위하시길 바란다”면서 “참여자 어르신들께서는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즐겁게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노인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