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국회의원, 22대 총선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열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서동용 국회의원, 22대 총선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열어

‘오직 민생! 강한 민주당!’슬로건 내세우고 본격 총선 체제 돌입
서동용 의원 “미래 첨단산업 유치와 관련 지역인재 육성으로 지역경제 더 크게 키우고 지역소멸 위기 극복할 것”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2월 17일 오후 2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 총선 체제에 돌입한다.


photo_2024-01-15_15-39-05.jpg

서동용 의원은 앞서 지난달 18일 광양읍에서 22대 국회의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으며, 이 달 8일과 15일 1호, 2호 지역공약을 잇따라 발표하면서 지역경제 육성과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약속한 바 있다.


1호 공약에는 광양·순천·여수를 잇는 30분 생활권 순환도시철도 구축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으며 2호 공약으로는 첨단산업 중심도시로의 전환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순환도시철도 구축으로 70만 전남 동부권의 경제권역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하는 한편, 이차전지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미래첨단소재 국가산단 조성, 이차전지·수소·LNG·수소환원제철 등 기존에 추진 중인 첨단산업 도입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광양만권 경제를 더욱 키워내겠다는 복안을 밝혔다.


이와 함께 지역에 들어설 첨단산업 관련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에도 투자를 대폭 강화해서 산·학·연이 유기적으로 연계한 교육체계를 지역 내에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서동용 의원은 그간 더불어민주당 교육특별위원회 위원장이자 국회 교육위원회 및 첨단산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며 축적한 교육과 첨단산업 관련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공약 이행을 준비해 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동용 의원의 22대 국회의원선거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17일 오후 2시 컨부두사거리에 위치한 동남종합건설 4층(광양시 중촌길 13)에서 열릴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