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국회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대한민국‘헌정대상’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서동용 국회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주관 대한민국‘헌정대상’수상

21대 국회 4년 의정활동 종합평가 우수의원으로 선정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photo_2024-01-15_15-39-05.jpg
서동용 의원

서 의원 측에서는 이번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본회의와 상임위 출석과 같은 기본적인 지표부터 법안 발의 실적과 통과, 국정감사 및 대정부질문, 예결위와 국회 특별위원회 활동 등 21대 국회 4년간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계량화하여 평가했다고 전했다.


서동용 의원은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곡성과 구례, 광양 지역 학교들의 그린스마트스쿨 및 학교복합시설 선정과 1인 1악기 수업 도입에도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5년간 1,000억 원의 국고가 투입되는 순천대의 글로컬대학 선정과 곡성 전남과학대의 교육부 지정 신산업분야특화 선도전문대학 선정에도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서동용 의원은 “지난 4년간 오직 순천광양곡성구례의 중단 없는 발전과, 오직 지역민생만 바라보며 의정활동에 전념해 왔다.”라고 자평하며,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은 국회의원 개인의 상이 아니라 저를 믿고 지지해 주신 지역 주민들과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기존의 성과와 활동을 중심으로 순천광양곡성구례가 기존산업과 첨단산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농촌과 도시, 교육과 경제가 동반 성장하는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지역으로 거듭나는 길에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