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서동용과 100% 국민 경선에 참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권향엽, 서동용과 100% 국민 경선에 참여

5일 사무실에서 전략공천 철회 및 경선을 중앙당에 공식적으로 요구 기자회견 가져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오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100% 국민 경선에 참여한다. 


권향엽 예비후보는 지난 3월 2일 중앙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여성전략특구로 전략공천을 받았으나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논란이 일자 5일 본인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략공천 철회 및 경선을 중앙당에 공식적으로 요구했다. 

크기변환_권향엽.jpg

이에 중앙당은 권향엽 예비후보의 진정성을 인정하고 권향엽과 서동용 예비후보 간 국민경선을 결정했다. 


민주당과 선배 정치인들은 전략공천 결과에 대한 정당성을 강조하며 권 예비후보를 지지했다. 이재명 대표는 “아내와 사적 인연이 없고, 30년 넘게 근무한 당직자며, 문재인 정부 대통령실 비서관을 역임하였는데 어떻게 제 아내의 비서”냐고 강력 비판하며 “민주당의 실력 있는 여성당직자”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전)국정원장도 “원내대표 재임할 때 가장 유능한 당직자 였다”며 권 후보를 지지했으며 서영교 최고위원도 언론을 통해 “당직자로서 23년 넘게 근무한 아주 훌륭한 재원”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권향엽 예비후보는 “전략공천 결과를 두고 보수언론과 정부여당이 악의적으로 이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에 유감”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의 혁신공천과 총선압승을 위해 당당히 경선으로 이겨 민주당의 승리를 끌어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권 예비후보는 “경선을 요청한 이유는 첫 번째, 민주당의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 심판의 본질을 최우선으로 두기 위함이며, 두 번째는 당내 분열을 막고 원팀으로서의 승리를 위함”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