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군을 만나다. 순천시 백의종군길 행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이순신 장군을 만나다. 순천시 백의종군길 행사

황전면에서 ‘이순신 백의종군로 함께 걸어요~’ 체험행사, 공연, 먹거리 풍성

순천시 황전면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7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이순신 백의종군로를 걷고 역사 문화를 체험하는‘제4회 이순신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 지난해 황전면 이순신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 (2).JPG
<사진 2023년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


백의종군로는 이순신 장군이 파직 후 백의종군할 것을 명받고 한양 의금부에서부터 아산, 순천을 지나 경남 합천까지 고난을 이겨내며 이동했던 총 640km 구간을 말한다. 그중 황전면 백의종군로 구간은 용림마을 용문교 ~ 발산마을 ~ 황전면행정복지센터 ~ 백야마을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백의종군로 황전 구간에 맞춰 걷기 체험을 하게 된다. 황전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출발하는 걷기 행사 구간은‘백의종군 맨발길’을 지나 황학마을에서 되돌아오는 짧은 코스(왕복 5km)와 외구마을에서 돌아오는 긴 코스(왕복 12km) 중 선택하여 걷게 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걷기 행사는 오전 8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참가자 등록을 할 수 있다. 식전 행사로 월전중학교 학생들의 뮤지컬 등 초대 가수 공연과 풍물팀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개회식 후 출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걷기 코스 완주자에게는 기념 메달과 즉석 사진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부대행사로 난타, 품바 등 다채로운 공연과 전통 놀이, 디퓨저 만들기, 비즈공예 팔찌 만들기 등 여러 무료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행사장 내 다양한 먹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한우 비빔밥, 한우 떡갈비와 어묵탕, 떡볶이, 닭꼬치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면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역사 유적지를 걸으며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을 배우고 우리 지역 소중한 역사 문화자원을 보존해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