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충훈 후보, 취직지원나선 순천시 격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조충훈 후보, 취직지원나선 순천시 격려

  • 기자
  • 등록 2012.02.20 13:35
  • 조회수 238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17일 체결된 (주)스틸플라워-순천대학교-순천시 간에 이뤄진 기업 맞춤형 인재육성인 산ㆍ관ㆍ학 협약과 관련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조충훈 후보는 “지방자치가 시행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행정기관의 역할이 중요한 때, 이같이 지역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기관 간의 역할에 순천시가 적극적으로 나선 것에 지지를 보낸다.”고 했다.


조 후보는 지역 대학인재들의 취직 문제로 정든 고향을 떠날 수 밖에 없는 작금의 현실을 우려하고, 이 모든 것이 취직이 잘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시급하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한 순천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조충훈 후보는 이를 위해 지역대학 출신의 취업을 위해 시 경제통상과 산하에 ‘취업지원팀’을 구성해 공무원이 졸업생 취업에 적극 나서고, 또한 공무원 채용 시 지역 대학 출신을 우선 선발해 순천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치행정 실천을 약속한바 있다.


조 후보는 또 ▲취업지원팀과 ▲지역 내 출신 공무원 우선채용 외에도 ▲도심 주차장 건설 ▲유료주자창 무료화 추진 ▲순천밥상 전국화 ▲청소년 문화 존 ▲유아보육 복지를 위한 위킹맘 실시 등 시민 생활형 공약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순천시는 이날 협약 체결 외에도 지난달 9일 SPP 율촌에너지와 순천대간 맞춤형 인재육성 및 채용을 위한 협약 체결로 모두 14명의 취업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취업에 성과를 내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