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포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맞춤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포럼

  • 기자
  • 등록 2012.08.31 08:44
  • 조회수 923

순천상공회의소는 29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대강당에서 송영수 순천상의 회장과 탁인석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학장 등 컨소시엄 참여기관 관계자와 취업취약계층 구직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포럼”을 개최했다.

금번 포럼은 맞춤형 일자리창출 인력양성과 성공취업을 위한 인식전환이라는 주제로, 성공취업을 위한 인식전환 강연과 순천시 일자리정책 방향 설명, 고용창출을 위한 전문가의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산학협력단 이종관 교수와 전남테크노파크 김동옥 팀장, 순천제일대학 산학협력팀 황인문 팀장, 정문호 공인회계사, 성창 라재수 전무이사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는 잦은 이직과 중도 포기보다는 반드시 취업할 수 있다는 강한의지와 신념을 가지고 적성과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 오랜 기간 동안 기술과 경험을 축척해서 해당분야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인식전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에 앞서 파란직업전문학교에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교육훈련에 대한 수료식이 있었다.

이번에 수료한 전산회계와 산업설비과정은 산업체에 필요한 세무회계인과 용접 기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5개월 과정으로 지난 3월 19일 개강했다.

본 과정은 순천시와 순천상공회의소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하고 교육은 파란직업전문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각각 실시했다.

금년도 순천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교육훈련과정은 IT(전산회계), 산업설비, 물류산업 인력양성과정 등 3개과정으로, 각 과정별 교육생 전원이 산업설비기능사와 전산회계자격증을 취득 했다.

그리고 건설중장비면허를 취득하게 해 수료와 함께 전원이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명이 선 취업하는 등 지역기업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조휴석 순천상의 관계자는“수료한 교육생들의 취업을 위해 기업현장 밀착형 운영위원회를 매월 개최할 계획이고, 기업체 인사노무담당자 간담회와 취업지원기관 관계자 워크샵을 통해 지역 산업체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승하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