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삐 풀린 순천시 “공직기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마당

고삐 풀린 순천시 “공직기강”

  • 기자
  • 등록 2012.09.16 12:24
  • 조회수 1,615

최근 순천시 “공직기강”이 풀릴대로 풀려, 행정력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시민들의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도시건설분야 곳곳에서 부실공사 등으로 인해, 시민들의 피와 같은 혈세 낭비가 관심사다.

실제 장천동을 비롯해 덕연동 등 보도블럭과 자전가 도로가 수년 전부터 건설돼 왔으나, 이용할 수 없는 자전거 도로가 많은 셈이다.

보행자 도로인 보도블럭 역시, 365일 시내 곳곳에서 공사를 하고 있지만, 부서지고 움푹 패인데다, 들고 일어나는 등 부실공사 천국 같다.

게다가 잡초까지 무성해 도시 미관마저 해치고 있는 현실이 바로 관리감독 소홀에다, 공직기강이 해이로 이어지고 있다.

더욱이 죽도봉 사자머리 분수대를 놓고 시민들은 “흉물스럽다. 누가 설치했나,” 등 부정적 여론이 곤두박질을 치고 있다.

이에 청내는 물론 시민들 소문에 따르면 “전 시정 때 과잉충성에 합류한 일부 공직자들이 장흥 사자산, 머리를 순천에다 옮기면 기운을 받는다.”는 정설에 따랐다는 후문이다.

따라서 시민들의 피와 같은 혈세 약 7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만든, 죽도봉 사자머리가 흉물로 전락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철거 하자니 예산 낭비라는 지적이 뒤따를 것이고, 두고 보자니 비난 여론의 거셀 것 같아 “진퇴양난”에 빠진 셈이다.

이와 같은 소문대로 개인의 출세와 영달을 위해 시민들의 피와 같은 혈세를 호주머니 쌈지 돈 쓰듯 썻다면, 철저한 감사로 인해 공직기강을 바로 잡아야 할 것이다.

이와 관련 시민들은 “전 노시장 시절과 현 조충훈 시장의 시정을 비고해 보면, 공직기강 형태가 천양지차로 선명하다.”는 것이다.

전 노 시장의 경우 강한 리더십을 발휘한 반면, 조충훈 시장은 소통을 모태로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시정을 이끌고 있으나, 일부 공직자들이 이를 역 이용하고 있지 않나 싶다.

고로 조충훈 시장은 강한 리더십과 부드러운 리더십을 결합. 풀릴대로 풀린 순천시 공직기강을 바로 잡아야 할 때가 아닌가 싶다.

< 한승하 작은뉴스 칼럼리스트 겸, 전남매일 취재부장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