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북초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구례북초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여

순천소방서(서장 이기춘)는 18일 ‘제1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에 구례 북초등학교 5학년 2반, 3반이 구례군을 대표하여 참여했다.

소방방재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행정안전부 및 10개 손해보험회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히게 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이 불조심을 생활화하게 하고 이들을 중심으로 안전문화 확산시키고자 시행되는 것이다.

지난 4개월여간 담임교사의 지도 아래 화재발생 원인과 예방법, 각종 자연재해 대처법 등을 자유토론, 만화그리기, 연극, 주제발표 등을 통해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익힌 구례북초등학교는 이날 각 학급 교실에서 11시부터 12시까지 전라남도 소방본부에서 제출한 25개 문항의 평가시험을 치뤘다.

평가에 참여한 학생들은 “화재가 나면 단순히 소화기나 물로 끄면 될 줄 알았는데 특성에 따라 다양한 대처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또한 이번 대회에 참여함으로써 화재에 대한 새로운 상식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채점결과 우수학급(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에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고, 최우수 학급은 오는 10월 19일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시행되는 본선대회에 전남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다.

< 문병권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