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와 순천스쿨영상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2012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와 순천스쿨영상제

  • 기자
  • 등록 2012.09.21 19:35
  • 조회수 752

순천시는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순천초등지회에서 주관하는 "2012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와 함께하는 순천 스쿨영상제"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국내유일 어린이 영화제인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의 우수 상영작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건강한 영상문화를 형성 할 수 있는 계기를 갖고자 마련된 "순천 스쿨영상제"는 순천의 교육주체들이 직접 제작하고 참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남다르다.

스쿨영상제 기간 동안 총 7편의 부산어린이영화제 인기작과 전남지역 교육관련 출품작이 상영되며 좀 더 특별한 영화읽기 '필름앤펀(Film&Fun)' 이 부대행사로 열린다.

청소년수련관 3층 '두드림 영화관'에서 상영 될 작품으로는 22일(토) 덴마크 엔스벤 토프르 야콥슨 감독의 ‘위대한곰’(11:00), ‘아시아옛이야기시리즈'(13:30), 'biki 레디액션수상작'(14:30)과 '전남교육영상 모음' '엘리노의 비밀(16:30) 23일(일) '다슬이'(11:00), '옹기종기'(13:30), '미운오리새끼(15:00)이며 모두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 3층 ‘다락’에서는 어린이영화제의 성격에 부합하는 풍성한 부대행사 '필름앤펀(Film&Fun)'이 23일 오후 2시와 4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영상제는 단순히 수동적인 영화감상에서 벗어나 영화 속의 인상적인 장면을 가면극, 역할극, 공동체놀이 등 다양한 도구와 신체활동을 통해 재현하면서 영화보기의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참가자들은 8분짜리 단편영화 라트비아에서 온 <타이거>를 감상하고, 이후 전문 강사와 함께 영화를 보는 동안 느꼈던 마음의 변화와 움직임들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스스로를 나타내는 방법과 사고력을 키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영화관람 및 필름앤펀필름앤펀(Film&Fun)'은 모두 무료로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다음 카페 "2012 부산국제어린이 영화제와 함께 하는 순천스쿨영상제" (http://cafe.daum.net/sun-cheun)에 들어가 신청하면 예약이 가능하다.

정종석 실무 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영상문화를 형성하고, 영상축제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 한승하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