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순천교육박람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2012. 순천교육박람회 개최

“학교의 즐거운 변화, 아이들의 밝은 미래”

  • 기자
  • 등록 2012.11.19 08:38
  • 조회수 886

아이들의 꿈과 선생님의 열정이 조화를 이룬 학교의 즐거운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문재)은 “긍정적인 학교의 변화,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란 주제로 제2회 순천교육박람회를 11월17일~18일 이틀간 순천북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초.중 각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방법을 소개하고 학교마다의 빛깔을 자랑하며, 학부모에게는 학교교육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우수학교를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에 박문재 순천교육장은 “새롭게 변화하는 학교마다의 자랑거리를 한자리에 모았다. 즐거운 학교의 변화 속에는 즐겁게 생활하는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함께하는 학부모님들이 계신다.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소질을 계발하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열정어린 수고에 감동했다.”고 했다.

이어 참석해준 조충훈 순천시장과 기도서 전라남도의원, 각급 학교장, 학부모 등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한자리에 모인 교육의 결실들을 보며 따스하고 넉넉해진 겨울이 되기를 당부했다.

이번 박람회는「명품 순천중앙 축구」「흑두루미의 힘찬 비상」「진정한 실력 인성」「SMILE 동산」「DIY 꿈실현 이수」「얼쑤 상사디야」「거리가 좀 멀면 어때요? 외서로 오세요」등의 학교별 전시장과 오케스트라, 발레, 사물놀이, 가야금병창, 난타 등의 다채로운 공연행사도 함께 마련되었다.

또 행사에 참여한 강형순(순천이수중 교장)은 “학교 안에서만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을 여러사람 앞에 내보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아이들에게도 선생님들에게도 자랑스러운 날이다.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박람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진숙(순천왕운초 학부모)은 “학교교육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내 아이의 학교생활을 짐작 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의 바램과 함께 선생님들의 수고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순천의 우수한 교육활동을 알리는 순천교육박람회를 통해 교육의 1번지 순천의 명성을 이어가고, 즐겁게 배우며 즐겁게 근무하는 학교여건 조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한승하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