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애인식개선 공감토크’ 성황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장애인식개선 공감토크’ 성황리 개최

 장애인의 인권과 권익보장에 앞장서 더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고 있는 순천시에서는 지난 9. 11.(화)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우석홀), 10. 9.(화) 순천조례호수공원에서 더불어 행복한 삶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공감토크 1회 및 2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9월 진행 된 장애인식개선 공감토크는 발달 ? 정신 장애, 10월에는 지체 ? 뇌병변 ? 척수 장애에 대한 주제로 진행 됐으며, 약 600명의 장애인 ? 가족 ? 시민 ? 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해당 장애 당사자의 삶의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에 만연한 장애인 차별 및 인권에 대해 공감케 하는 자리를 가졌다. 

 장애인식개선 공감토크는 총 3회로 예정 되어있으며, 각 회 마다 다른 장애유형?특성을 주제로 진행 된다. 아울러 남은 3회는 11. 27.(화) 건강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시각?청각?신장 장애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장애인식개선 공감토크에서는 지체?뇌병변?척수 장애가 주제이나, 위 장애들은 선천적인 장애 보다는 후천적인 장애(중도장애)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아, 비장애인으로서의 삶과 장애인으로서의 삶을 경험하고 있는 중도 장애 당사자의 삶을 직접적으로 공유할 수 있어,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장애인 인권의 중요성 및 일상생활에 만연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없애는 귀중한 자리를 가졌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