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 ‘ 결혼이주여성들이 선보이는 우리명절 음식은? ’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 ‘ 결혼이주여성들이 선보이는 우리명절 음식은? ’

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류동수)가 지난 7일 구례군여성문화회관에서 결혼이주여성 10명을 대상으로 명절 음식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결혼 이주 여성들에게 송편빚는 방법과 다양한 한국 전통명절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의 한 어머니는 “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명절에 대해 더 알게 된 계기가 되었고, 또 다른 결혼이주여성들과 함께 즐기면서 체험을 하다 보니 타국에서의 외로움을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통해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해 진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류동수)는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 주민들에게 낯설고 외로울 수 도 있을 명절을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정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교육을 개발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특성상 다문화가정이 증가하고 있는 구례군의 특성을 고려해 다문화가족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돕고, 특히 결혼 이주여성들이 한국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