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 노년기 문화체험 ‘2016년 행복더하기 힐링 캠프’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 노년기 문화체험 ‘2016년 행복더하기 힐링 캠프’ 진행

 구례군은 농촌지역 특성상 인구고령화가 급격히 증가 있으며, 그에 따른 고령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 맞추어 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류동수)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삶의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2016년 행복더하기 노년 힐링 캠프”를 1박 2일간 남해, 삼천포, 통영일대에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같은 또래 어르신들이 문화체험에 참여함으로써 위축된 사회적 관계망을 보완하고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또한 고독한 노년의 삶에 활력소를 얻으며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었다.

 특히 유람선체험과 한려수도 케이블카 그리고 효소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구례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류동수)는 “노년기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하신 어르신들께서 서로 동년배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지역사회 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교육을 개발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