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 추운겨울 온(溫)정(情) 나눔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추운겨울 온(溫)정(情) 나눔 실시

정유년 새해를 맞이해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재능기부단체 신대중흥1차부녀회(회장 서성자)가 기부한 뜨개질 모자·목도리 50세트를 전달하는 행사를 지난 13일 장천동 주민센터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장천동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가구 등 저소득 취약계층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전달한 모자와 목도리는 한코 한코 손수 뜨개질해 만든 것으로 정성과 따뜻한 마음이 듬뿍 담겨있는 온정물품이다.

모자, 목도리세트를 기부해 준 신대지구중흥1차부녀회 서성자 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나눔을 주고받으며 자원봉사센터에 도움을 받아 순천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일중 소장은 “추운날씨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물품을 전달할 수 있게 도움을 준 서성자회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따뜻한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자주 마련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자매결연 행사를 펼쳐 나가고 있으며, 이런 분들을 후원해 주는 기업, 기관 등을 모집하고 있다.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거나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수요처는 순천시자원봉사센터(☎ 749-3845)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와 자원봉사센터 밴드를 통해서 자원봉사 연계 등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