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암대,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순천 청암대,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청암대학교가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됨과 동시에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사업에 ”2016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올해 처음 도입한 제도다.

청암대학교는 전남동부권 청소년을 위한 체계적인 진로체험을 위해 2014년 하반기부터 조직개편을 통해 중학생 자유학기제와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

2016년에는 전남동부권 지역사회의 21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50여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간호학과 간호사진로체험교실, 향장피부미용과 뷰티진로체험, 재활스포츠과 소도구 활용을 통한 재활운동법 실습, 무도보안과 즐거운 호신술 배우기, 사회복지과 함께사는 세상 이해하기 프로젝트 등으로 19개 학과를 중심으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의 진로체험기관으로써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청암대학교는 교육기부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고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실습기자재를 갖춰 체험형 진로적성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도록 양질의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을 밝혔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