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광양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광양시는 인플루엔자 감염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인플루엔자(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방접종은 지정 병?의원 43개소와 보건지소에서 실시되며, 생후 6개월 이상이면 가능하다.
우선, 국가 무료접종 대상자인 6~59개월 어린이는 9월 11일부터 민간위탁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만 5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는 10월 2일부터 민간위탁 의료기관과 보건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1943.12.31.이전)은 10월 2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1일부터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민간위탁 의료기관과 보건기관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무료접종대상자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관할 기관에서 발행되는 증명서를 지참해 접종을 받으면 된다.

유료접종대상자인 만 13~64세의 시민은 10월 15일부터 보건기관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접종료 7,500원을 부담하면 된다.

시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쏠림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해당 의료기관과 연령별 접종시작날짜를 확인한 후 붐비지 않는 시간대에 사전예약 후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아 줄 것을 당부했다.

장송린 감염병관리팀장은 “접종을 받은 후에는 반드시 20~30분간 이상반응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 귀가하는 것이 안전하다.”며,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철저한 손 씻기와 기침이나 재치기를 할 때 손수건이나 휴지로 입과 코를 막는 생활 속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료접종이 가능한 지정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와 시청홈페이지 공지사항,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