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노블바이오(대표 백계승)에 표창장 수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순천시, ㈜노블바이오(대표 백계승)에 표창장 수여

코로나19 검체채취 키트 2만 점 지원으로 절박했던 순천에 큰 도움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7일 ㈜노블바이오(대표 백계승)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2. 노블바이오 표창.jpg


이번 표창은 순천에서 지난 8월 순천5번 확진을 시작으로 10여일 만에 60여 명의 확진자가 쏟아지는 위기 상황에서 ㈜노블바이오에서 진단 검사에 필수 의료용품인 검체채취 키트 2만 개를 지원해 순천시가 단기간에 코로나 확산 예방과 안정세로 돌아서는데 큰 힘이 돼 표창장을 전달하게 됐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검체를 담아 옮기는데 필요한 수송배지를 생산·공급하고 있는 ㈜노블바이오는 아랍에미리트(UAE)에 코로나19 관련 제품을 수출한 회사로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순천고(39회)를 졸업한 백계승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채 채취 및 수송배지를 세계로 수출하면서 ‘2020년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긴박한 상황에 28만 순천시민의 안전 지킴에 탁월한 도움을 준 ㈜노블바이오에 감사하다”며 “시민과 함께 한마음 한 뜻으로 코로나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백계승 대표는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하루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어 평범하고 행복했던 우리의 일상으로 복귀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10월 7일까지 28만 시민 중 24,703명이 진단 검사를 받아 시민 10명 중 1명이 검사를 받는 긴박한 상황을 빠르게 극복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